Campaign

Diageo

Talisker Pop Up Store
Boathouse in Goseong

탈리스커 고성 보트하우스 팝업스토어

  • #팝업스토어
  • #스카치위스키
  • #브랜드콜라보레이션
  • #브랜딩굿즈
  • #소셜바이럴

Overview

바다가 만든 위스키 탈리스커
국내 첫 팝업스토어
‘보트하우스 in 고성’

디아지오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탈리스커'의 국내 첫 번째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글라스하우스 카페를 '보트하우스' 컨셉으로
제작하여 탈리스커만의 분위기를 브랜딩하고
공간별로 다양한 조형을 구성했습니다.

Client
DIAGEO
Date
2022.11
Service
Promotion Plan, Branding,
Offline Event,
Social Content, Viral AD

Objective

탈리스커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제품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하는
팝업스토어 기획 및 운영, 온라인 홍보 진행하여 자체 굿즈 제작 및
미디어 광고까지 확대했습니다.

팝업스토어
브랜딩
팝업스토어
기획/운영
소셜 콘텐츠
기획
브랜드 굿즈 제작
미디어 광고

Venue

고성 천진해변 앞에 위치한 글라스하우스 카페는 고성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로,
스코틀랜드 스카이섬 앞의
탈리스커 보트하우스를 구현하는 동시에 탈리스커의 키슬로건인
‘Made by the Sea’를 전달하며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딩 팝업스토어 공간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Sketch

브랜딩 디스플레이부터 굿즈 구매, 위스키 제품 시음, 푸드 페어링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래머블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포토스팟의 공간을 연출하여
탈리스커 브랜드의
매력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Branding Goods

영국 스웨터 브랜드 '건지울른스(Gurnsey Woollens)'와
콜라보하고 있는 캠핑용품 브랜드 '디얼스(The Earth)'에서
'탈리스커 보트하우스 in Goseong'을 위한 굿즈를 개발했습니다.
브랜드의 특징이 반영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SNS Channel

온드채널(Owned Channel)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캠페인 티징부터 런칭까지 단계적인 콘텐츠를 생산하여
팝업 스토어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고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Viral Contents

팝업스토어가 오픈되면서 배우 이기우와 함께 매거진 타이업 및
PR 콘텐츠를 생산하고
네이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채널을 활용한 바이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탈리스커'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